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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홍주문화회관(이하 ‘회관’)에서 운영·관리하는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회원서비스(이하‘서비스’라 합니다)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‘회관’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-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시하고,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 ‘회관’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. -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.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‘회관’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 -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 제 3조 약관 외 준칙 -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, 정보통신 윤리강령,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. 제 4 조 용어의 정의 -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 ① 이용자 : ‘회관’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② 회 원 : ‘회관’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, ‘회관’의 정보를 제공 받으며, ‘회관’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. ③ 비회원 : ‘회관’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은 방문자 ④ 아이디(ID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‘회관’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비밀번호 :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관에서 선정한 사람 ⑦ 탈 퇴 :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-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‘회관‘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‘확인’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. - ‘회관’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9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. 다만 제19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‘회관’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 ②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‘회관’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-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원가입신청 즉시 성립됩니다. -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,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.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 조 이용신청 - 회원가입 시 이용약관에 이용자가 ‘동의합니다’에 체크를 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당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. 제 7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- 이용신청은 ‘회관’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 -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- ‘회관’은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-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‘회관’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. 단, ‘회관’의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-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. 제 9 조 계약사항의 변경 - ‘회관’은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. - ‘회관’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 ①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②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- ‘회관’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. ① 타인의 주민번호 또는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,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, 정보통신 윤리 강령,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 10조 ‘회관’의 의무 -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원의 의무 - ‘회관’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. - ‘회관’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 - ‘회관’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,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 다만,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 - ‘회관’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‘회관’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. - ‘회관’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제 12 조 회원의 의무 -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 ①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‘회관’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‘회관’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⑥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-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 - 회원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는 다음 각 호의 내용과 같습니다. ①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② 자신의 아이디(ID)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‘회관’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 회원은 내용별로 ‘회관’의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 회원은 ‘회관’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‘회관’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‘회관’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. - 회원은 ‘회관’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3 조 개인정보보호 - ‘회관’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2조 내지 제25조의 규정을 준수합니다. 아래의 내용은 2016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'개인정보 보호법'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. 제 14 조 정보의 제공 - ‘회관’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문자메세지(SMS)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개인정보조회/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. 제 15 조 회원의 게시물 - ‘회관’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 - ‘회관’은 해당 서비스 게시물에 대하여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 공지한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.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‘회관’은 저작권,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‘회관’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-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‘회관’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. 단,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‘회관’의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. -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제 17 조 서비스 이용시간 - 서비스의 이용은 ‘회관’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‘회관’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. - ‘회관’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 제 1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- 귀하는 ‘회관’의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, 정전, ‘회관’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,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‘회관’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 - 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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회관’은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, E-mail,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 - 다만, ‘회관’에서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 - 제 19조 2항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,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 자격상실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- ‘회관’은 자격상실 기간 중에 그 자격상실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 제 6 장 기타 제 21 조 ‘회관’의 소유권 - ‘회관’이 제공하는 서비스,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, 이미지, 마크, 로고, 디자인, 서비스명칭,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‘회관’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. - 귀하는 ‘회관’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, 대여, 대출, 판매, 배포, 제작, 양도, 담보권 설정 행위,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,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. 제 22 조 양도금지 -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 제 23 조 손해배상 - ‘회관’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‘회관’의 고의,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제 24 조 면책조항 - ‘회관’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 - ‘회관’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- ‘회관’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제 25 조 관할법원 - 본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.